컨셉을 현실로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컨셉을 실제로 구현하는 좋은 방법이 있나요?

이런 질문을 받게 됩니다.

모든 산업군을 넘어, 다양한 직군에서 하게 되는 고민이죠.


어느 누군가 한명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해서 끝나면 그 컨셉은 크게 커지기 어려워요.

그럼 어떻게 컨셉을 크게 현실화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일의 방식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어요.


마케팅은 기획을 하고 SNS를 운영한다.

디자인은 디자인 레퍼런스를 찾아 구성한다.

보통은 이렇게 각자 영역을 나누어 일을 하게 되죠.


그런데 각자의 영역에서 딱 본인의 것을 한다?

그렇게 되면 예상 가능한 그림이 나왔던 것 같아요.


이와 다르게 영역을 넘나드는 협업을 하게 된다면?


마케팅팀에서도 디자인 레퍼런스를 제안하고

디자인팀에서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게 살을 붙이고

운영팀에서는 그렇게 모인 것들을 중간에 보태어 현실화하고


이렇게 부서별, 영역별로 공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컨셉을 현실화하는 좋은 그림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이런 방식으로 진행해서 노티드월드 프로젝트나

디즈니 겨울왕국2 브랜드 캠페인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어요.


컨셉을 현실화하기 위해 서로의 영역까지 넘나들며

고민하는 치열한 과정으로 만들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4일 오후 11: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6 • 조회 877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