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이 되고 동료였던 팀원들과 소통이 끊어진 팀장, 코칭으로 1 on 1 미팅을 체계화하기까지
B2B 온라인 코칭 플랫폼, 팁(TIPP)
“대화는 많이 하는데…문제가 뭘까요?”
팀워크를 가장 잘 발휘하도록 동료 관계가 가장 좋은 직원이 팀장으로 승진했는데, 때부터 팀 커뮤니케이션이 저하되는 아이러니. 동료들과 팀장과 팀원의 관계로 만나는 상황에서 신규 팀장들은 팀장이 되기 이전처럼 소통합니다. 그 편이 더 익숙하고, 팀장이 되었다고 소통에 위계를 두면 권위적이라는 오해를 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친근하게 대화하기만 하면 좋은 팀장이 될 수 있을까요? 어째서 팀장의 친근한 커뮤니케이션이 팀원들에게는 통하지 않을까요?
A 팀장은 “팀원이 된 후로 팀원들이 나에게 진심을 드러내지 않는 것 같고, 팀워크가 약해지는 것 같다”며 TIPP 코칭을 신청했습니다. A 팀장은 8주간의 TIPP 코칭에 참여하고, 본인이 그동안 팀원들과 대화는 많이 시도했지만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팀원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지는 못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중략)
코칭을 통해 A 팀장은 1 on 1 미팅으로 새로운 팀 빌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팀원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능숙함과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팀장의 대화에는 일정한 규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코칭 세션별 A 팀장의 변화
📌 첫 번째 코칭 세션 : 이전까지의 소통 구조 점검하기
📌 두 번째 코칭 세션 : 1 on 1 미팅 도입하기
📌 세 번째 코칭 세션 : Google 사례를 통해 1 on 1 미팅 체계화하기
📌 마지막 코칭 세션 : 1 on 1 미팅 문화 팀에 정착시키기
A 팀장의 변화가 궁금하다면? TIPP 코칭 사례 전문 보러가기 👇
https://tippcorp.tistory.com/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7일 오후 12:56
6
... 더 보기이
... 더 보기이게 실제로 광고 돌려보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과거 퍼포먼스 마케팅 셋팅이라는게 전문 담당이 몇명씩 붙을 정도로 상당히 복잡한 작업이었음. 최근에 메타 광고 돌려보면 상당부분 자동화 되어있고 광고주가 점점 할게 없는 수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