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CosMc’s : 던킨 도넛과 스타벅스에 도전하는 맥도날드의 8

맥도날드가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브랜드 코스맥스 (CosMac’s) 체인을 열었습니다. 코스맥스은 맥도날드의 세컨드 브랜드로 오후 시간대에 먹기 좋은 음료와 간식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스루 전용 매장입니다.


고객들의 머릿속에 각인된 ‘버거’를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인상의 세컨드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스타벅스와 던킨에 대한 도전이라 해석합니다.


맥도날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강한 맥카페와 다르게 코스맥스는 복고풍의 워드마크와 색감을 강조했습니다. 코스맥스에서는 가벼운 커피 메뉴 뿐만 아니라 트로피칼 스파이스 에이드, 사워 체리 에너지 버스트 처럼 독특하고 강렬한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CEO 크리스 켐프진스키(Chris Kempczinski)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만들기 어려웠던 맞춤형 음료를 제공해 1,0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인 음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라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esigncompass.org/2023/12/12/cosmcs/

코스맥스 CosMc's : 던킨 도넛과 스타벅스에 도전하는 맥도날드의 80년대 외계인

디자인 나침반

코스맥스 CosMc's : 던킨 도넛과 스타벅스에 도전하는 맥도날드의 80년대 외계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12일 오전 12:57

조회 67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선택 사항으로서의 고통》

    P

    ... 더 보기

    《‘사실'로서의 디테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