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웨이브 통합 플랫폼이 넷플릭스를 이길려면!

무한도전을 부활시키고, 아마존의 눈물에 투자하며, 통합 시상식을 열어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넷플릭스와 비교했을 때 현재도 티빙-웨이브 진영이 가진 큰 무기는 충성도 지표로, 적어도 웨이브는 경쟁사 대비 월 평균 사용시간 및 사용일 수 측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웨이브가 매주 업데이트 되는 공중파 콘텐츠를 주력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으로, 과거 무한도전과 같은 IP를 부활시켜 매주 이용자들을 불러올 수 있는 스테디셀러 콘텐츠 확충이 가장 시급합니다.


2⃣ 또한 롱테일 전략을 통해 사용자 잔존에 기여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제작 역량 역시 공중파를 배후에 둔 티빙-웨이브에게 유리한 지점으로, 과거 '아마존의 눈물' 시리즈처럼 고퀄리티의 다큐 콘텐츠는 신규 가입자 확보는 물론, 브랜딩 차원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넷플릭스에 공개되어(!) 크게 흥행을 한 '나는 신이다' 시리즈 역시 '아마존의 눈물' 제작진이 다수 참여하여 만든 건데 이러한 유산이 사라지기 전에 나서야 할 겁니다.


3⃣ 마지막으로 연말 통합 시상식 개최도 차별화 요소가 될 수 있는데, 그 자체로도 파급력이 있는 킬러 콘텐츠 역할을 할 수 있고, 동시에 권위와 명예를 출연진과 제작진에게 주면서 부가적으로 더 좋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티빙-웨이브 합병 논의가 이번에는 정말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합병을 계기로 정말 넷플릭스와 경쟁하려면 결국 콘텐츠가 핵심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를 확보하려면 통합 플랫폼의 주요 주주가 될, 공중파 방송국들과 tvN, JTBC가 전향적으로 나서야 할 겁니다. 과연 과거의 틀을 깨고 이들이 손잡고 제대로 된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 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길 기대해 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티빙-웨이브 통합 플랫폼이 넷플릭스에 대적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OUTSTANDING

티빙-웨이브 통합 플랫폼이 넷플릭스에 대적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11일 오전 6: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결같은 무라카미하루키의 말

    23년 4월 신작 기념으로 무라카미 하루키가 인터뷰를 했다. 그의 말이 나오면 꼭 찾아보는데 그의 생각이 늘 좋아서.

    하루키 신작 장편 출간 인터뷰('23. 4월)

    Finding-Haruki.com

    하루키 신작 장편 출간 인터뷰('23. 4월)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

    ... 더 보기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 

    저장 1 • 조회 175



    승부욕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716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한국경제신문 5월 22일자 칼럼을 썼습니다. 유퀴즈에 오랜만에 나온 류승범 배우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한국경제신문 #mz톡톡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n.news.naver.com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무기가 되는 TIP 4가지

    이걸 몰라서 매번 괴로웠어요. 🫠
    잘 담아가셔서 편한 시작하세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