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스토리의 힘’을 어떻게 이야기할까?​

지난 1997년 작은 비디오 대여 업체로 시작한 넷플릭스(Netflix)는 DVD 대여 사업을 거쳐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n기업으로 성장했다.

2007년부터는 가입자가 구독료를 내면 PC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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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2002년 기준 79만 명이었던 넷플릭스의 가입자 수가 2024년 1월 기준 2억6080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넷플릭스의 성장 속에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흥행이 큰 역할을 했다

OTT기업 최초로 오리지널 영화와 드라마 등 자체 콘텐츠 제작을 시작한 넷플릭스는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의 성공을 기반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꾸준하게 투자했고,

<종이의집>, <기묘한 이야기>, <브리저튼>, <킹덤>, <오징어게임> 등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의 흥행과 라이센스 콘텐츠의 큰 인기로 OTT를 대표하는 글로벌 1위 브랜드가 되었다.

넷플릭스의 성장 전략을 살펴보면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결국 고품질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무척 중요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다.

그래서 넷플릭스는 넷플릭스를 통해 발견하고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의 힘과 가치'를 브랜드의 핵심 경험으로 내세우며,넷플릭스의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필요한 이유를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어떻게 ‘이야기의 힘'을 어떻게 브랜딩 전략에서 다루고 있을까? 

​넷플릭스는 ‘이야기는 사람을 움직이며, 더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하고, 새로운 관점을 만나도록 하며,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만든다’를 브랜드의 중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다.

신간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1장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9개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

​​

넷플릭스, 이야기가 세상을 바꾼다

(넷플릭스는 ‘스토리의 힘’을 어떻게 이야기할까?)

중에서 (112p~126p)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wdcQ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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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8일 오전 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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