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뉴발란스)

런던의 슈퍼모델과 오하이오의 아빠들이 착용하는 신발.

Worn by supermodels in London and dads in Ohio​

브랜드와 제품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또 다른 사례로는 뉴발란스의 마케팅을 들 수 있다.

뉴발란스가 ‘클래식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지난 1982년 뉴발란스 최초의 프리미엄 운동화로 출시된 '뉴발란스 990(NEW BALANCE 990)'은 연구개발팀이 시간과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가능한 모든 기술력을 동원해 최고의 신발을 만들기 위한 노력 끝에 탄생한 모델이다.

이 제품은 유연성과 안정성의 완벽한 균형을 가진 신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후 러너뿐 아니라 스니커즈 매니아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뉴발란스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신발이 되었다.

또한 뉴발란스 990은 애플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였던 스티브 잡스의 신발로도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 이 때문에 미국에서는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나 아빠들이 즐겨 신는 '아저씨들의 패션을 대표하는 아이템'이 되었다.

뉴발란스 990은 지금까지 6번째 버전까지 출시가 되었고 현재 직장인이나 아저씨뿐 아니라 트렌디한 패션을 즐기는 젊은 세대들도 즐겨 신는 신발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 점에서 지난 2019년 뉴발란스 990 시리즈의 5번째 버전인 New Balance 990v5을 출시하면서 뉴발란스가 제작한 광고는 과거 아저씨 패션의 대명사였던 뉴발란스의 클래식한 가치와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에도 잘 어울리는 뉴발란스 990만의 스타일을 동시에 강조한다는 점에서 주목하게 된다.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기능, 트렌디한 패션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하는 신발이라는 점을 하나의 신발 이미지와 멋진 카피로 표현했다.

즉 1982년 지금의 아빠 세대가 즐겨 신던 신발을 현 시대의 가장 힙한 세대들도 역시 멋지게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어떤 개성과 스타일, 취향을 가진 모든 세대가 착용할 수 있는 신발, 아버지의 세대가 착용했던 신발을 자녀의 세대에서도 그대로 신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신발이라는 점도 함께 강조한다.

뉴발란스 990의 다섯번째 버전 New Balance 990v5의 광고는 모든 계층의 사람들의 옷장에서 필수품으로 남는 것이 목표라는 뉴발란스의 미션을 바로 떠올리게 만든다.

이를 통해 제품의 의미는 다시 한번 새롭게 정의되고, 브랜드는 오래도록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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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 /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

챕터에서는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보여주는

애플과 뉴발란스의 마케팅 전략을 탐색했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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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11일 오전 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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