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하게 구독중인 뉴스레터 First1000에서 디즈니플러스의 메시징 전략을 소개했네요. 비록 서비스의 성장은 둔화되었지만 마케터 분들이 써먹을만한 내용이 될 것 같아서 공유해요. 디즈니플러스는 지난 4개월 동안 앱의 첫 화면에서 메시징, 특히 제품 차별화에 관해서 수많은 a/b 테스트를 실시했어요. 후발주자인만큼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과 차별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포지셔닝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이런 측면에서 솔루션이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험 1: Endless stories라는 헤드라인 강조 - 2023년 12월

원래는 Endless stories, now streaming. 이라고 쭉 연결돼 있었는데 폰트를 바꾸고 줄바꿈을 했어요. 

Endless stories,

Now streaming. 


실험 2: BundleHeadline 기존 헤드라인 변경 - 2024년 3월

디즈니가 인수한 회사들의 콘텐츠 역시 디즈니플러스에서 내보내고 있고, 그에 따라 가격 정책도 수정했기 때문에 그런 내용을 포함해서 헤드라인을 바꿨어요. 디즈니플러스 번들을 강조한 방향으로요. 

Get the best of Disney+, Hulu, and ESPN+ with a Disney Bundle


실험 3: Bundle Header Image 번들 로고 포함 헤더 이미지 변경 - 2024년 4월

앞서 번들 헤드라인으로 변경한 데 이어 헤더 이미지 역시 훌루와 ESPN+ 로고를 포함해 바꿨어요.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 들어갈 때 나오는 로고도, 기존에 디즈니 색을 훌루와 통합된 색감으로 바꿨죠. 


실험들을 보면 디즈니는 점점 세밀하게 고려하면서, 변경 주기를 빠르게 가져가고 있어요. 이것만 봐도 제법 타이트하게 관리 중인 것 같은데요. 단순히 메시징 전략 뿐만 아니라 디즈니플러스는 다음 분기에 반드시 사용자를 늘려야 하는 상황에서 서비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Disney+ winning messaging

First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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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8일 오전 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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