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기반 의사결정 문화 만들기

"실무를 위한 인과추론 &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과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Korea Summer Workshop on Causal Inference 2024 에서 발표와 패널토의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지마켓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력들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데이터분석 관점보다는, 문화적으로 그리고 조직적으로 시도하고 있는 시행착오들을 다뤄보려 생각중입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와 프로세스가 데이터분석 역량만으로 만들어질 수 없는 것임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의 소개가 참석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https://sites.google.com/view/causal-inference2024

Home

Google

Hom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3일 오후 11: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흔히들 브랜딩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지만, 진짜 강력함은 내부에서 시작되고 완성됩니다. 구성원으로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방법론을 ‘인터널 브랜딩’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회사의 가치와 비전, 미션을 직원들의 일상적 행동과 태도로 실천하고 일치시키는 모든 과정이 포함됩니다.

    ... 더 보기

    인터널 브랜딩을 통한 조직 혁신 방법 [휴넷CEO]

    네이버 블로그 | 휴넷 공식 블로그

    인터널 브랜딩을 통한 조직 혁신 방법 [휴넷CEO]

    < 1등을 베끼는 당신이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 더 보기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 더 보기

    < 빠른 실패가 더 큰 성공을 만드는 이유 >

    1. 우리가 하는 많은 일이 처음입니다. 외부에서도 경험한 사람이 없는 일입니다.

    ... 더 보기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