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하나의 광고에.패밀리 브랜드의 옥외광고 활용법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이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의 패밀리 브랜드이자 같은 회사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아마 몰랐던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2023년 1월 비슷한 시기에 브랜드 광고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던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특별한 방식으로 지하철역 옥외광고를 진행해 두 브랜드가 같은 회사라는 점을 알렸다. 


바로 두 개의 브랜드가 하나의 스크린 도어를 동시에 활용해 광고를 제작한 것이다.


하나의 옥외광고에는 보통 하나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공간을 반으로 나눠 두 브랜드를 동시에 홍보하는 전략을 택했다. 


또한 잡코리아 광고에서 알바몬의 익숙한 브랜드 광고 카피인 “알바를 리스펙트(Respect)”를 패러디해 사용한 것도 두 브랜드가  같은 회사의 브랜드라는 점을 짐작하게 했다.


그렇다면 전혀 다른 타깃을 고객으로 삼고 있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왜 두 브랜드를 함께 홍보하는 광고 전략을 진행하는 것일까? 


알바몬은 직장인이 되기 전에 아르바이트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이고, 잡코리아는 성인이 되어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이다. 


직장 생활을 하기 전에 청소년이 아르바이트가 필요할 때는 알바몬을 찾고, 알바몬을 즐겨 사용했던 청소년이 성인이 되어 취업을 준비하게 될 때 잡코리아를 자연스럽게 찾게 만든다면 같은 회사의 두 브랜드가 채용 시장에서 청소년과 성인 모두를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그래서 잡코리아는 알지만 알바몬이 잡코리아와 같은 회사인지 몰랐던 사람들, 알바몬은 아는데 잡코리아에는 관심이 없거나 알지 못했던 사람들을 동시에 겨냥해 두 브랜드를 함께 알리는 광고 전략을 기획한 것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패밀리 브랜드 마케팅은 광고에서 그치지 않는다. 


하나의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잡코리아, 알바몬 두 브랜드의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도록 했고 유튜브,인스타그램 채널도 하나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2. 일상에서 만나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1) 쓰는 브랜드에서 배우다.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마케터의브랜드탐색법 #잡코리아 #알바몬 #옥외광고


*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일 오전 4:57

조회 3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초여름》

    ... 더 보기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 좋은 질문은 틀릴 수 있는 질문이에요 >

    1. 질문은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어야 하고, 그 대답은 ‘틀릴 수 있어야’ 합니다.

    ... 더 보기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6 • 조회 1,252


    《편의성보다 우선해야 할 인간적 접촉》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