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들에 대한 대항 및 차별화 전략으로 국내 클라우드 업체들의 합종연횡이 매우 활발하다. 우선, 클라우드 사업자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거나 공동의 이해관계 형성, 향후 성장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를 타겟팅 하기위한 연합전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 NHN +삼성 SDS: SDS의 데이터 분석,블록체인,보안솔루션 통한 경쟁력 강화 * SKT + 베스핀글로벌: 5G초저지연성 활용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 KT + Tmax + 한컴+틸론+인베슘: 공공기관 대상 서비스형태 데스크톱(DaaS) 사업 연합 * LG CNS +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전환,운영 합작법인 ‘클라우드그램’ 설립 * SKCC + 클루커스: MS 애저 국내파트너 기술력 활용 그리고, 차별화 측면에서는 국내 공공과 금융클라우드에서 강조하고 있는, 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을 획득하는 것이다. 코로나 이후로 민간사업이 줄어든 상황에서 정부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사업들을 위해 업체들은 사활을 건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태이다.

[미래기술]④솔루션 합치고 5G 연결하고..클라우드 합종연횡

이데일리

[미래기술]④솔루션 합치고 5G 연결하고..클라우드 합종연횡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13일 오전 3: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902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땅에 쓰는 시, 조경하는 마음》

    ... 더 보기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빠르게 한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조직 전체에 핵심 가치가 공유돼야 한다. 핵심 가치란 리더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구성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들이 각기 다른 가치를 우선시하며 일한다면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 핵심 가치는 그런 사태를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 더 보기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한국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