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라운지] (직장인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www.pbr.kr
우리 삶에 ‘불평’이가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왜 나는 이게 없지, 나는 왜 이게 부족한 건지, 왜 내 삶은 이런 건지 등 여러 가지 불평이 가득하죠.
어느 순간, 우리 삶에 ‘감사’가 사라졌습니다. 내 주변을 살펴 보면 갖고 있는 것이 있는데 그것에는 감사하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믿는 분이 있어 그분께 감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어렵죠. 신을 믿어도 쉽지 않은 것이 감사입니다. 인간은 금새 잊어 버리는 무지하고 나약한 존재입니다.
산책을 하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왜 나는 이게 없을까’가 아니라 ‘왜 나는 이게 있을까’로 생각하며 묻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감사가 넘쳐날 수 있어요. 자꾸만 ‘왜 나는 집이 없을까, 차가 없을까, 돈이 없을까, 돈을 못 벌까’에 집중하면 발전할 수 없습니다. 그저 힘들기만 하죠.
‘왜 나는 이런 병이 있을까, 문제가 있을까’가 아니라 긍정적인 측면에서 묻는 겁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 차가 있다면 ‘왜 내게 이런 차가 있을까, 차가 있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차가 있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차를 갖고 태어나진 않았기에, 이 부분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왜 내게 이런 좋은 아내가 있을까, 왜 내게 이런 목소리가 있을까, 왜 내게 일할 수 있는 회사와 동료가 있을까, 왜 내게 매달 돈이 들어올까, 왜 내게 성한 다리가 있어서 잘 걸어 다닐 수 있을까’ 등 말입니다.
내가 갖고 있는 것에 집중하고 그것에 감사함으로써 회복 탄력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함으로 마음을 정화하고 새 힘을 얻어 앞으로 전진할 수 있는 겁니다. 모든 분들이 그렇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7일 오전 9:54
회
... 더 보기안
... 더 보기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