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찾기, 성장과 성찰의 여정

“목적은 발견되는 순간보다, 이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진정한 의미를 갖는다.”


목적은 외부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닌, 스스로 발견하는 것입니다. 고난과 도전 속에서 우리는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며, 그 과정에서 목적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깊은 질문과 성찰을 통해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때, 삶의 방향성이 명확해집니다. 목적은 한 번 찾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경험과 성장을 통해 계속해서 재정의되는 여정입니다.

리더십의 역할은 개인과 조직이 공유된 목적을 발견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목적은 단순한 목표가 아니라, 삶에 의미를 부여하며 끊임없이 나아가는 여정입니다.


https://brunch.co.kr/@joshkim413/42

목적 찾기: 성장과 성찰의 여정

Brunch Story

목적 찾기: 성장과 성찰의 여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9일 오전 12: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미 육군 리더십센터는 리더십, 조직심리학, 인지과학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이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위기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미 육군 리더십센터의 연구성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성 리더십(Toxic Leadership)’에 관한 것이다.

    ... 더 보기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87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