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인생에서 자기하고 맘이 통하는 사람 만나는 게 진짜 아름다운 거 같어. 드물어. 그런 사람 만나는 게. 내가 어제 비도 오고 해서, 가만 누워 생각해봤어, 인생이 뭐냐. 아무것도 남는 게 없어. 그저 사람과 사람, 서로 마음이 통하던 사람만 기억에 남고 그게 귀중해. 서로 살면서 주고받았던 마음씨 같은 거. 지금까지 나를 기쁘게 해준 것들. 못되게 한 건 다 잊어버려. 여태까지 누구 탓하거나 싸운 적이 없어요. 나한테 못되게 군 사람들도 있는데, 다 가버렸어. 산에 가 드러누워 있단 말이지. 90이 돼서 생각나는 사람은 나한테 잘한 사람이야. 그 사람 참 고마웠지, 하면서 지금도 가슴에 다가와. 그러니까 사람들한테 잘해야 해요. 누구든지." "오래 사는 건 더 많은 일을 하라는 거야. 늙어서 할 일이 없으면 어떻게 해. 그게 바로 죽은 거지. 더 많은 일을 해야 해. 지금 사람들은 120살을 살 수도 있어요. 그러니까 오래 살 플랜을 세워놔야 해요. 일할 계획. 그거 굉장히 중요해요. 그러려면 체력과 능력에 한계를 넘지 말아야 해요. 10%를 남겨두세요. 뛰지 말고 걸으세요. 오래 살면서 오래 일할 플랜을 세우는 거. 이거 굉장히 중요해요. 꼭 기억하세요."

노라노와 함께한 식탁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HARPERSBAZAAR

노라노와 함께한 식탁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4일 오전 6: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482


    아직도 루비 온 레일즈

    ... 더 보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팁스터

    Ruby on Rails #46번째 소식

     • 

    저장 4 • 조회 3,282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630


    OpenAI가 발표한 Codex의 핵심은 AI와 함께 진짜 팀으로 일하는 것 같은 경험을 준다는거네요.


    기존의 코딩 어시스턴트는 Agent라는 이름을 붙였어도 결국은 자동완성의 확장에 그치는 것이라, 즉, 나의 뇌를 확장하는 것이라 한계가 좀 명확했는데요.


    ... 더 보기

    조회 1,446


    기획 제안형 UX 포폴, 어떻게 문제 해결력을 보여줄까?

    UX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