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n.news.naver.com
1. 롯데멤버스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성인 5명 중 4명 이상이 '숏폼'을 시청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다.
2. 롯데멤버스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86.4%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하루에도 여러 번 본다'(30.5%)와 '매일 본다'(20.8%)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을 넘었다.
3. 주 이용 숏폼 플랫폼은 유튜브(60.0%), 인스타 릴스(17.4%), 틱톡(11.5%) 순이었다.
4. 숏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킬링 타임용으로 좋아서'(37.3%), '짧은 영상이 집중하기 좋아서'(32.5%),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볼 수 있어서'(29.6%) 등의 답변이 많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07421?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13일 오후 11:39
Q) 우디: 프로젝트 A 초기에 ‘문제 정의’를 할 때,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셨나요?
... 더 보기오
... 더 보기조직에서 평탄한 시기가 조직이 옆으로 확장하는 시기라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시기는 조직이 안으로 깊어 가는 시기이다. 어려움을 넘어 성숙한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이유를 알아내고, 결과를 알아내며, 반응을 결정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