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n.news.naver.com
1. 롯데멤버스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성인 5명 중 4명 이상이 '숏폼'을 시청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다.
2. 롯데멤버스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86.4%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하루에도 여러 번 본다'(30.5%)와 '매일 본다'(20.8%)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을 넘었다.
3. 주 이용 숏폼 플랫폼은 유튜브(60.0%), 인스타 릴스(17.4%), 틱톡(11.5%) 순이었다.
4. 숏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킬링 타임용으로 좋아서'(37.3%), '짧은 영상이 집중하기 좋아서'(32.5%),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볼 수 있어서'(29.6%) 등의 답변이 많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07421?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13일 오후 11:39
이제 스티브 잡스의 남자가 아니라 샘 올트만의 남자라고 해야 할까요. 조니 아이브가 스타트업들에게 전하는 조언입니다. 그는 여전히 애플 때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일이 인류를 위한 일이라고 믿고, 제품 너머에 있는 사용자의 설렘을 같이 느끼면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만들고 있죠. 하지만 실리콘 밸리는 이제 돈과 권력으로만 움직이는 장소가 되지 않았나 아쉬움을 토로해요.
... 더 보기2
... 더 보기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1. 진짜로 강한 사람이 왜 부드러운 줄 아는가? 유연하기 때문이다.
... 더 보기1. 어제의 태양은 오늘의 태양과 다르다. 이름만 같을 뿐, 둘은 전혀 다른 존재다.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