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5명 중 4명 이상, 숏폼 본 적 있다…매일 시청 절반 넘어"
n.news.naver.com
1. 롯데멤버스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성인 5명 중 4명 이상이 '숏폼'을 시청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다.
2. 롯데멤버스가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86.4%가 '숏폼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하루에도 여러 번 본다'(30.5%)와 '매일 본다'(20.8%)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을 넘었다.
3. 주 이용 숏폼 플랫폼은 유튜브(60.0%), 인스타 릴스(17.4%), 틱톡(11.5%) 순이었다.
4. 숏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킬링 타임용으로 좋아서'(37.3%), '짧은 영상이 집중하기 좋아서'(32.5%),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볼 수 있어서'(29.6%) 등의 답변이 많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07421?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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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13일 오후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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