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퍼널 프레임워크를 벗어나서 Grow | 커리어리

AARRR 퍼널 프레임워크를 벗어나서 Growth Loops라는 프레임워를 써야 한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개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0. 처음 시작은, 구성원들에게 "우리 제품이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1. 그 다음으로 Product - Market Fit보다는 Product - Channel Fit을 강조합니다. AARRR 중심으로 생각하면 유저 획득을 포함한 마케팅 단계와, 그 이후의 제품 단계를 따로 보는 사일로 이펙트가 발생하기에 Product를 볼 때에는 채널을 동떨어져서 보기보다 채널과 함께 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죠. 2. 제품-채널-수익화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이 Growth Loopf라고 설명합니다. 이것들이 사일로로 취급되지 않고, "단일" 시스템으로 취급된다는 것이 기존 프레임워크와 가지는 가장 큰 차이입니다. 꼭 정독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 글을 보고 Reforge 뉴스레터를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

Growth Loops are the New Funnels — Reforge

Reforge

2020년 12월 10일 오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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