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퍼널 프레임워크를 벗어나서 Growth Loops라는 프레임워를 써야 한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개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0. 처음 시작은, 구성원들에게 "우리 제품이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1. 그 다음으로 Product - Market Fit보다는 Product - Channel Fit을 강조합니다. AARRR 중심으로 생각하면 유저 획득을 포함한 마케팅 단계와, 그 이후의 제품 단계를 따로 보는 사일로 이펙트가 발생하기에 Product를 볼 때에는 채널을 동떨어져서 보기보다 채널과 함께 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죠. 2. 제품-채널-수익화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이 Growth Loopf라고 설명합니다. 이것들이 사일로로 취급되지 않고, "단일" 시스템으로 취급된다는 것이 기존 프레임워크와 가지는 가장 큰 차이입니다. 꼭 정독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 글을 보고 Reforge 뉴스레터를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

Growth Loops are the New Funnels — Reforge

Reforge

Growth Loops are the New Funnels — Reforg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0일 오전 12: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4 • 조회 772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중요한 일부터 해라...250519

    1.●책은 그 모든 것이다.
    2.●독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이다.

    ... 더 보기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