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RRR 퍼널 프레임워크를 벗어나서 Growth Loops라는 프레임워를 써야 한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여러가지 새로운 개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0. 처음 시작은, 구성원들에게 "우리 제품이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1. 그 다음으로 Product - Market Fit보다는 Product - Channel Fit을 강조합니다. AARRR 중심으로 생각하면 유저 획득을 포함한 마케팅 단계와, 그 이후의 제품 단계를 따로 보는 사일로 이펙트가 발생하기에 Product를 볼 때에는 채널을 동떨어져서 보기보다 채널과 함께 볼 필요가 있다는 뜻이죠. 2. 제품-채널-수익화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결합하는 것이 Growth Loopf라고 설명합니다. 이것들이 사일로로 취급되지 않고, "단일" 시스템으로 취급된다는 것이 기존 프레임워크와 가지는 가장 큰 차이입니다. 꼭 정독하시길 바라며, 저는 이 글을 보고 Reforge 뉴스레터를 구독하기 시작했어요 :)

Growth Loops are the New Funnels — Refo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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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 Loops are the New Funnels — Reforge

2020년 12월 10일 오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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