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해지는 ott 시장에서 왓챠의 다른 점이 무엇일까? 해당 글에서는 왓챠의 성장비결을 3가지로 말한다. 1. 추천기능 2. 콘텐츠 수급력 3. 찐팬들의 보이스를 통한 홍보 특히 #헐왓챠에 캠페인은 바이럴도 많이 되었고 특히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 사실 ott 별 월간이용자수를 보면 왓챠가 월 137만명으로 6개의 ott 업체중 가장 낮은 편으로 집계되고 있다. (2021년 4월 기준) 하지만 체감으로는 넷플릭스 다음이 왓챠를 이용하는 느낌이다. 왓챠 서비스를 보고 있으면 마케팅을 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ott 서비스와 다르게 화제성이 있는 유투브 콘텐츠를 들여오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드라마 PD, 웹툰 기획자들도 채용하는 것을 보면 IP 사업에 좀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대기업 자본을 업고 있는 다른 ott 업체와는 다르게 나아가고 있지만 왓챠는 아무래도 충성고객이 많다는 것이 가장 큰 무기라는 생각이 든다. 마케팅 자체도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바이럴 할 수 있는 캠페인 형식들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들여오고 있다. 과연 토종 ott 서비스 왓챠가 얼마나 성장하여 치고 올라갈지, 해외에서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들의 방식을 유심히 지켜보고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는 지점이 어디인지 확인해보고 싶다.

넷플릭스에는 없지만 왓챠에는 있다...왓챠의 성장 비결

Naver

넷플릭스에는 없지만 왓챠에는 있다...왓챠의 성장 비결

2021년 6월 2일 오전 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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