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 B2B 소프트웨어 기업이 고객 Benchmark를 지원하는 방법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B2B 소프트웨어 기업들은 고객의 데이터를 단지 내부적인 분석 용도를 넘어 다른 경쟁사들과 비교할 수 있게 만듦으로써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 이러한 Data Mirrors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는 다음과 같음 - 회사가 정보를 소유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것은 필수적임 - 정보를 취합하여 다른 회사의 고객들 혹은 업계의 평균 고객 데이터와 비교 가능하게 하여 최소한 자사의 고객과 잠재 고객의 분석이 가능해야 함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익명화한 형식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지만, 이는 데이터의 가치를 낮추며, monetization이 불가능함. 투자자들에게 데이터로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비식별화(익명화)는 작동하지 않음. 고객에게 동의를 받는 것이 불가하다면, 공개된 외부 데이터를 사용할 것을 권장 - 머신러닝을 포함한 AI 기술은 data mirrors와 scoring의 필수적인 기술임 - Credit.com이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한 개인화된 제안을 하는 것과 같이, 회사들은 평가되고 있는 어떤 지표이든 개선할 수 있는 분석 및 추천 시스템을 갖춰야 함. 이러한 추천을 위해서는 머신러닝 및 자연어처리 기술이 필요함

How B2B Software Vendors Can Help Their Customers Benchmark

Harvard Business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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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7일 오전 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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