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답니다. 인기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들을 판매하는 ‘넷플릭스닷숍(Netflix.shop)’을 미국에서 먼저 열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죠. 구독료 외에는 마땅한 수입원이 없는 상황에서 다른 수익원을 찾겠다는 건데, 유통업체들에게는 조금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e커머스시장이 커지면서 점점 더 많은 상품들이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있고, 업체들은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넷플릭스 같은 새로운 경쟁자들에 맞서 유통업계가 어떤 콘텐츠를 내세워 소비자들의 시선 끌기에 나설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쇼핑을 한다고?···사라진 콘텐츠와 커머스의 경계[백주원의 리셀]

n.news.naver.com

넷플릭스에서 쇼핑을 한다고?···사라진 콘텐츠와 커머스의 경계[백주원의 리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5일 오후 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 걔 놀고 있대 I 중년 재취업 비밀. 노하우

    ...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19 • 조회 3,293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68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432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