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없이도 이용 가능한 국내 최초 분할 결제플랫폼, 소비의 미학> : BNPL(선구매 후결제) 개념을 적용한 결제 대행 서비스 : 신용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지만 갚을 능력이 충분한 사람을 메인 타깃층으 : 구매 시점에는 충분한 자금이 없더라도 갚을 여력만 된다면 대신 구매해주는 플랫폼 : 가격이 부담돼 선뜻 사는 것이 어려운 가구, 가전 아이템과 같은 경우, 활용가능 "Z세대는 투자도 달라요. 요즘은 공간·자산의 제약 없이 투자할 수 있는 시대로 가고 있어요. 실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부동산 거래 플랫폼인 ‘가상 어스2'나 소액으로 소유권을 구매해 공동으로 갖는 방식으로 투자하는 ‘조각 투자’도 있어요. 취미 생활과 투자를 연계한 형태도 급부상 중이에요.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을 소유하는 동시에 투자하는 국내 서비스 '뮤직카우'나 빈티지 와인, 클래식 자동차 등 고가 상품을 주주 개념으로 공동 소유하는 '랠리'가 눈에 띄어요."

"절반만 먼저 내"...Z세대 정조준한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의 공격

중앙일보

"절반만 먼저 내"...Z세대 정조준한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의 공격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7일 오후 4: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이력서 버전 5.5까지 갈아 끼웠는데 400군데 탈락했어요!

    ... 더 보기

    《땅에 쓰는 시, 조경하는 마음》

    ... 더 보기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빠르게 한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조직 전체에 핵심 가치가 공유돼야 한다. 핵심 가치란 리더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구성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들이 각기 다른 가치를 우선시하며 일한다면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 핵심 가치는 그런 사태를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 더 보기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한국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