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 SEO 핵심 전략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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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ighted🖍]
✅ 디지털 프로덕트에 고객을 유치하는 4가지 방법
1. 영업 : 직접 고객을 찾아가 설명
2. 바이럴 : 기존 고객이 신규 고객을 유입시킴
3. 퍼포먼스 마케팅: Facebook, Google 등 고객이 쓰는 서비스에 광고 진행
4. 콘텐츠 노출: 고객이 보는 콘텐츠에 제품과 접점을 만들어냄
✅ SEO란?
- 고객 획득의 기본 법칙. 유입되는 입구가 많을수록 유입되는 고객도 많아진다.
- SEO는 많은 고객이 몰리는 키워드의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에 제품으로 유입되는 입구를 노출하는 전략
✅ SEO 6가지 전략
제품 내부 개선 / 제품 외부에서의 작업 / 콘텐츠 작업 측면에서 분류
1. 제품 내부 개선: 내부 링크망 구축
- 구글에서 SERP에 게시되는 과정 : 웹페이지 크롤링 -> 색인 생성 -> 품질 검토 후 SERP 게재
- 크롤링이 시작되면 Googlebot이 웹페이지 내에 있는 링크를 읽어내고 다시 크롤링 과정을 반복하여 네트워크 확대
2. 제품 내부 개선: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콘텐츠 루프
- 필요한 정보를 user에게서 가져오는 구조
- 콘텐츠 생산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해결 가능하며 실제 고객이 찾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음
- 핀터레스트의 콘텐츠 루프 예시: 고객이 저장소 생성 -> 사용자 생성 저장소 검색 노출 -> 검색 노출 순위 높은 콘텐츠로 저장소 생성 -> 해당 저장소로 고객유입 -> 고객이 저장소 생성 -> ...-> (반복)
3. 제품 외부 작업: 사이트 외부에 링크 유치
- 영향력을 가진 사이트에 연결된다면 검색 노출 순위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됨
4. 제품 외부 작업: 배지와 워터마크
-보다 자동화된 형태로 외부 링크 구축 가능
5. 콘텐츠 작업: 키워드 분석
- 선 키워드 분석 후 콘텐츠 작업
- 키워드 검색량 자체가 적진 않은지,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목표했다가 경쟁 제품에 밀리지 않을지 등의 여러 고민이 필요함
6. 콘텐츠 작업: 벤치마킹
- SEO 콘텐츠는 독자성<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