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톡 VS 유튜브 쇼츠 VS 인스타그램 릴스 ] 숏폼 콘텐츠 플랫폼 세 개와 현재의 흐름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좋았던 글. 1️⃣ 틱톡은 필터나 해시태그로 시청자 유입이 쉬워 타 플랫폼 대비 빠르게 성장 가능, but 현재 구매 전환은 좀 약한 편. 2️⃣ 유튜브 쇼츠는 현재 하루 평균 65억 뷰. 예고편 등을 통해 채널이나 프로그램을 가성비 있게 홍보할 수 있다는 강점. 3️⃣ 인스타그램 릴스는 브랜드 운영자나 인플루언서가 고객과 만나는 역할,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 노리는 중 중국과의 갈등으로 인해 틱톡 앱이 퇴출된 인도에서 유튜브 쇼츠가 처음 시작되었다는 것이 흥미로웠다.

숏폼 콘텐츠: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누가누가 잘하나

publy.co

숏폼 콘텐츠: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누가누가 잘하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8일 오전 8: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29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18 • 조회 3,215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378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야 걔 놀고 있대 I 중년 재취업 비밀. 노하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