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가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개인정보 보호가 미치는 영향이 커진다. - 데이터 수집이 점점 어렵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에 힘을 써야 하며, 타겟팅도 쉽지 않아지기 때문에 CAC를 보수적으로 잡아야 하며, 오가닉 성장을 위해 SEO에 더 노력해야 한다. 📌 의도와 연관성이 중요하다. - "의도를 포착하는 데이터 수집" 과 "의도를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능력"이 중요하다. 사용자의 유입 경로, 누른 버튼, 하려고 했던 동작, 결과 등을 통해 Context를 수집하고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소구점을 잡아 마케팅을 해야 함. - 검색 의도를 잘 파악하자. 검색의도의 세가지 c를 잘 고려하자. (콘텐츠 타입 - 블로그/페이지/비디오 , 콘텐츠 형태 - 리뷰, 포스팅, 비교글 , 콘텐츠 소구점 - 가장 좋은, 싼) - 브랜드는 가치를 중심으로 소통해야 한다.' 브랜드를 차별화 해야 한다. 📌 입소문. viral의 인기는 변함없을 것.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인기가 몇 년정도 된 트렌드다. 바이럴을 고려하여 캠페인.마케팅을 진행해보자.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필수 마케팅요소로 자리잡는 중이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1000~1000명정도의 팔로워를 보유한 사람들. 팔로워 수는 적지만, 참여도가 높아서 효과가 좋다. 📌 영상 콘텐츠는 필수. - 숏폼 콘텐츠가 인기가 많은 것은 사실. 하지만 필수는 아님. - 2021 hubspot 보고서에 따르면 비디오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이었다고 함. 📌 소셜커머스 / 라이브스트리밍의 인기는 지속될 것. -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경험이 확대됨에 따라 소셜미디어가 주요한 구매창구가 되고 있음.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브스트리밍 등의 경험이 반응이 좋음. - 구매하고 싶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있어서는 '스토리 텔링'이 중요함. 효과적인 콘텐츠는 ABCD에 따라 제작할 수 있음.( A = Attention. 흡입력있는 스토리로 관심을 사자, B = Branding. 자주 그리고 일찍 브랜드를 노출하자, C = Connection. 사람들로 하여금 뭔가를 생각하고 느끼게 유대감을 형성하자. D = Direction. 행동을 취하도록 설득하자.) - ABCD 요소를 잘 반영하여 제작된 광고는 단기매출에 있어서 30%나 성과가 좋다고 함.

2022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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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5가지

2022년 1월 13일 오전 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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