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S 2022 현장 스케치] Producting - The Future of Product & Marketing
Ab180
제품 중심에서 경험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바꾸면, 현재의 조직, 프로세스, KPI는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상반기에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지금의 기능 조직을 어떻게 목적 중심으로 융합할지가 관건이겠다 싶었는데, Producting이라는 재미있는 개념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Amplitude의 제품 에반젤리스트 Adam Greco가 Product과 Marketing이 '경험' 중심으로 협업하는 체계를 Producting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KPI를 공동으로 갖게 되면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데, 예를 들면 제품 팀에서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미리 발굴하고 마케팅에서 CRM으로 접근해 잔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발표자가 얘기한대로 향후 5~10년 내에 Producting이 일반화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대기업은 (아직은 무늬만) X가 들어간 통합 조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고요.
2022년 10월 19일 오전 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