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과 Marekting의 미래, Producting

제품 중심에서 경험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바꾸면, 현재의 조직, 프로세스, KPI는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요? 상반기에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지금의 기능 조직을 어떻게 목적 중심으로 융합할지가 관건이겠다 싶었는데, Producting이라는 재미있는 개념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Amplitude의 제품 에반젤리스트 Adam Greco가 Product과 Marketing이 '경험' 중심으로 협업하는 체계를 Producting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KPI를 공동으로 갖게 되면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데, 예를 들면 제품 팀에서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미리 발굴하고 마케팅에서 CRM으로 접근해 잔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발표자가 얘기한대로 향후 5~10년 내에 Producting이 일반화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대기업은 (아직은 무늬만) X가 들어간 통합 조직으로 움직이기 시작했고요.

[MGS 2022 현장 스케치] Producting - The Future of Product & Marketing

Ab180

[MGS 2022 현장 스케치] Producting - The Future of Product & Marketing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0월 19일 오전 6: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44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21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664


    연결의 힘으로 브랜드를 키운다는 것

    [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