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조사의 함정

🔔 문제 1. 우리는 쿠팡/토스/컬리가 아니다. 상품과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Approach(접근법)이 달라야한다. 2. 과거에 통했던게 현재는 통하지 않을 수 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한다. ✅ 해결책 1. ‘우리의 유저’의 소리를 듣기 = 이미 하고 있는걸 더 잘하기 2. 그들이 더 성장하는데 필요한걸 제공 = 하고 있는 것 외에 +a를 주기 3. 더 많은 유저를 모으기 4. 기술 고도화 & 유저가 모일수록 Quality가 올라가도록 성장을 지속하는 시스템을 만들기 5. 자본 Play를 통해 시장을 압도하는 규모로 단숨에 Jump하기 📍우리 서비스와 100% 동일한 서비스는 없다. 우리의 유저에게 집중하자. 🥣  내 생각, 적용 포인트 레퍼런스 리서치할 때, 해당 서비스의 결과물만 보고 차용하지 않고, 서비스의 특성과 고객의 성격을 함께 고려하여 생각하기. 솔루션을 우리 서비스에 적용시키기 전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기. 출처 : 링글 창업자 이승훈님 브런치

성장의 첫 걸음. 누구나 하는 실수를 안하는 것부터.

Brunch Story

성장의 첫 걸음. 누구나 하는 실수를 안하는 것부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0일 오전 7: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