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GMAR로 바라본 삼성 Z 플립4

삼성전자 마케터가 되어 Z 플립4를 대학생에게 홍보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961년 러셀 콜리(Russel Colley)가 제안한 DAGMAR 모델의 관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GMAR 모델은 'Defining Advertising Goals for Measured Advertising Results'의 약자로 광고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해야 효과적이라며 제안한 것입니다. DAGMAR은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인식(Awareness) 대학생들은 Z 플립4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인식) 2. 이해(Comprehension) 플립 4를 알고 있다면 플립 3와는 다르게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도 알 수 있을까요? (이해) 3. 확신(Conviction) 그렇다면 그 기능이 대학생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확신) 4. 행동(Action) 마지막으로 어떻게 구매를 이끌 수 있을까요? (행동) 개인적으로는 Z 플립4 모델에 대해 말하면 벌써 4까지 나왔냐고 반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도 잘 모를 것 같고요. 물론 단계별로 거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에 최종(구매 행동)으로 추구하는 바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이용해 새학기 갤럭시 버즈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마케팅101 | 마케팅 트렌드 | 브랜드 디자인 on Instagram: "🚨 DAGMAR: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단어 🚨 DAGMAR는 'Defining Advertising Goals for Measured Advertising Results'의 약자로, 마케터가 광고 캠페인의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단계별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인지, 이해, 설득, 행동의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홍보하려고 한다면, 먼저 인지 단계에서는 대상 고객이 스마트폰을 알아야 합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대상 고객이 스마트폰에 대해 인지했다면, 다음으로는 이해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이점을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설명 동영상, 제품 데모 또는 상세 제품 설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득 단계에서는 대상 고객이 스마트폰이 최선의 선택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증언, 리뷰 또는 비교 차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동 단계에서는 대상 고객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콜 투 액션 버튼, 기간 한정 제공, 무료 체험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AGMAR는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캠페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 이 포스트를 저장하고 다음 광고 캠페인에서 DAGMAR를 전략을 구상해보세요! 👇🏻👇🏻👇🏻 마케팅 원리를 알고 싶다면? @marketing101.kr @marketing101.kr @marketing101.kr #마케터 #마케팅 #브랜딩 #기획자 #기획 #dagm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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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22일 오후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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