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로고 비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섣부른 리브랜딩은 팬덤의 이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를 표방한 다수의 경쟁 브랜드 등장, 로드샵에서 H&B 스토어로의 유통 트렌드 변화, 코로나 팬데믹 등 여러 요인으로 위기에 처하자, 2023년 2월 5년 만에 로고를 변경하였는데, 모니터 화면에서도 잘 보이도록 고딕체로 바꾸는 트렌드를 반영한 형태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2️⃣ 그런데 소비자들의 반응은 생각보다 냉담하였는데, 특히 자연 친화적이었던 기존의 색을 잃어 버렸다는 평이 많았고, 이는 반대로 이니스프리가 추구하던 '자연주의'가 그간 잘 인식되고 있었고 무엇보다 로고에 이와 같은 브랜드 가치가 잘 반영되어있다는 뜻으로도 해석 가능합니다. 3️⃣ 사실 이를 진행했을 내부 부서에서는 아마 이러한 반응을 짐작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포석이었기에 국내의 차가운 반응에 대해 따로 대응할 계획은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는데, 이번 논란을 오히려 기존의 브랜드가 고객과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걸로 받아들이고, 더 성장의 기회로 삼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기묘한 관점➕ 이니스프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가장 핵심적인 모티브였던 제주도를 가상의 섬으로 바꾸는 등 정말 파격적인 시도를 보여주었는데요. 무려 23년차된 브랜드의 과감한 시도 자체는 우선 박수를 보낼만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목표로 했던 글로벌 반응은 나쁘지 않다고 하고요. 다만 또한 이는 오래된 브랜드일수록 강한 유대감이 쌓여 있고, 이를 함부로 뒤흔드는 건 위험하다는 걸 알려주는 사례이기도 한데요. 아마 앞으로 얼마나 이니스프리가 여전히 '자연주의'로 대표되는 기존의 헤리티지를 잘 지켜가느냐에 따라 최종 평가는 달라질듯 합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이니스프리 로고 비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매드타임스(MADTimes)

이니스프리 로고 비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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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28일 오전 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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