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을 추구하기보단, 차라리 대충 시작할 것
ㅍㅍㅅㅅ
완벽주의적인 성격 때문에 사소한 디테일에 신경 쓰다 전체를 완성하지 못하거나 완벽하지 못할까봐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불완전하더라도 일단 완성하고 계속해서 개선하며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성장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도와준 여러 글 중 하나를 공유합니다.
ㅡㅡㅡㅡㅡ
‘완벽’은 ‘완벽’을 위한 것이다. 나를 위한 게 아니다.
완벽을 추구하려 하면 할수록 우리는 불완전해지고, 불완전성을 인정할 때 우리는 보다 나아질 수 있다.
오히려 과정을 중시하게 될 때, 우리는 완벽하지는 못하더라도 완성에는 가까워질 수 있다.
과정을 중시하게 될 때, 우리는 완벽하지는 못하더라도 완성에는 가까워질 수 있다.
우선 대충 시작하자. 대충이라도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내가 부족한 걸 느끼고, 그것들을 채우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 과정에서 성장이 이루어진다. 완벽하려는 허상은 결국 나 또는 타인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던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30일 오후 2:47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지
... 더 보기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온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