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사업구조에 대한 훌륭한 글. - Amazon은 커머스는 적자고 AWS에서 이익 내서 커머스 적자 메꾼다는 헛소문이 있었는데, 사실과 다름. US 기준으로는 커머스도 흑자, AWS도 흑자. ROW (Rest of World) 에서만 전체적으로 적자인 상태로, 미국은 다 먹어버렸고 해외쪽에서 성장을 위해 계속 투자중 - Amazon의 광고 매출이 $15B이 넘어섰는데, Google이 대략 $150B 정도 광고 매출하고, Facebook이 $70B 정도 광고 매출을 한다고 보면.. Amazon의 플랫폼 독점력이 강화될수록 Google의 상품 광고 매출은 충분히 갉아먹을지도. - 직매입 E-commerce, 수수료 기반 Marketplace, 광고, Subscription, AWS, 오프라인 등으로 펼쳐지는 Amazon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볼수록 대단하다는 말 밖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Amazon을 매 순간마다 비판해왔지만, 30년이 지나고 나서 보니까 역시 평범한 사람은 이해하지 못했을 베조스만의 비전이었던건가.. 싶다.

Amazon's profits, AWS and advertising — Benedict Evans

Benedict Evans

Amazon's profits, AWS and advertising — Benedict Evan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4일 오후 11: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야 걔 놀고 있대 I 중년 재취업 비밀. 노하우

    ... 더 보기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기안장 대환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역전의 명수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1,152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449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