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사업구조에 대한 훌륭한 글. - Amazon은 커머스는 적자고 AWS에서 이익 내서 커머스 적자 메꾼다는 헛소문이 있었는데, 사실과 다름. US 기준으로는 커머스도 흑자, AWS도 흑자. ROW (Rest of World) 에서만 전체적으로 적자인 상태로, 미국은 다 먹어버렸고 해외쪽에서 성장을 위해 계속 투자중 - Amazon의 광고 매출이 $15B이 넘어섰는데, Google이 대략 $150B 정도 광고 매출하고, Facebook이 $70B 정도 광고 매출을 한다고 보면.. Amazon의 플랫폼 독점력이 강화될수록 Google의 상품 광고 매출은 충분히 갉아먹을지도. - 직매입 E-commerce, 수수료 기반 Marketplace, 광고, Subscription, AWS, 오프라인 등으로 펼쳐지는 Amazon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볼수록 대단하다는 말 밖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Amazon을 매 순간마다 비판해왔지만, 30년이 지나고 나서 보니까 역시 평범한 사람은 이해하지 못했을 베조스만의 비전이었던건가.. 싶다.

Amazon's profits, AWS and advertising — Benedict Evans

Benedict Evans

Amazon's profits, AWS and advertising — Benedict Evans

2020년 10월 4일 오후 11:4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