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사용료, 플랫폼 성장 위한 투자로 인식돼야”

전문가들은 이날 방송산업이 ‘이용자 → 유료방송 →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 제작사/창작사’으로 이어지는 재원 유입 흐름을 가지고 있다며, 국내 방송산업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콘텐츠 창작 분야의 건전한 재원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콘텐츠의 가치를 플랫폼의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비용으로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즉, 콘텐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이를 기반으로 유료방송 플랫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콘텐츠사업자 위주로 수익을 배분하려는 인식 정립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4092408262305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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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6일 오전 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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