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Taxonomy 는 GA, Amplitude, Mixpanel 과 같은 애널리틱스 툴이나, 아니면 자체 로깅을 위해 이벤트 명을 정할 때에도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사용자 행동을 트래킹할 것인지, 트래킹할 때는 어떤 이름 규칙(Naming Convention)을 쓰며, 어떤 관점(화면 단위인지? 버튼 단위인지? 흐름을 중심으로 보는지? 등) 으로 데이터를 트래킹할 것인가에 중요한 결정들입니다. 좋은 문서네요.

Data Taxonomy Playbook

Amplitude

Data Taxonomy Playbook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12일 오전 9:5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5 • 조회 504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일 잘하는 사람은 AI를 어떻게 쓸까?

    

    ... 더 보기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