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쩐의 전쟁 – 인기 비디오 작성자 보상으로 하루에 10억씩 쏘는 스냅챗 스냅챗이 틱톡과 비슷한 숏폼 비디오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 이름은 스포트라이트 (Spotlight)입니다. 스냅은 스포트라이트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인기 콘텐츠를 올리는 사용자를 선별해 돈을 준다고 합니다. 이 인센티브 비용으로 하루에 10억 원 이상 사용한다고 하고, 올해 연말까지 이 보상 프로그램을 계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경쟁사인 틱톡도 콘텐츠 작성자를 보상하는데 향후 3년간 2조 원이상 쓸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콘텐츠 플랫폼 경쟁이 심해지면서 천문학적인 돈이 오가네요.

Snapchat launches a TikTok-like feed called Spotlight, kick-started by paying creators – TechCrunch

TechCrunch

Snapchat launches a TikTok-like feed called Spotlight, kick-started by paying creators – TechCrunch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일 오전 6:0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삶의 애환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돈 버는 것만 목적이라면 스타트업 투자를 하면 안된다

    스타트업 바닥으로 넘어온지 10년,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위해 수백여 돈많은 투자사나 투자자와 자산가, 현금 쌓아두고 있는 기업들을 만나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그들이 부자가 된 이유와 원칙이 명확하고 사고 방식 역시 같다는 것이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