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의 이야기를 어느 정도 잘 정리한 글입니 | 커리어리

무신사의 이야기를 어느 정도 잘 정리한 글입니다. 커뮤니티 커머스라는 것이 얼마나 긴 흐름으로 봐야 하는 것인지, 그 흐름 속에서 무신사가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러프하게라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회사가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내부에 계셨던 분들이 한번씩 얘기해줄 수 있으면 좋겠다 싶네요. :)

무엇이 무신사를 '커뮤니티 커머스'의 제왕으로 만들었나 - Byline Network

Byline Network

2021년 2월 2일 오전 1:1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꽤 도발적인 제목 같아요. :) 저자의 요지는 간단하더라고요. 1.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이 제품 피쳐를 의사결정 권한을 갖도록 한다면, 2. 문제가 아닌 솔루션에 집중한다면, 3. 의사결정을 할 때,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4. 최소한의 와이어프레임도 직접 그리지 않는다면, 5. 런칭 이후에나 성공 지표를 정의하려고 한다면, 6. 정기적으로 제품 지표를 트래킹하지 않는다면, 7. 제품 개발 라이프 사이클을 따르지 않는다면(사실 이건 1번이랑 비슷) 결국, PM/PO는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사람이고, 이걸 잘 하기 위해서 문제를 정의하는 가설을 데이터로 세우고, 솔루션이 워킹하는지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 과정을 간결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면서 모든 과정의 의사결정 권한을 지켜내야 하는 사람이다. 이런 뜻인 것 같아요. 한 번씩 꺼내어서 보면, 꽤 좋더라고요. 이 글. :) (사실 5번은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헷갈려요.)

Sorry but you are not a Product Manager

Mediu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