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사용자를 사로잡는 방법
Brunch Story
틱톡의 접속 시간은 인스타그램의 그것을 뛰어넘은 지 오래입니다. 그리고 그 비결은 틱톡의 뛰어난 추천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틱톡은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영상을 "잘" 시청했는지 분석합니다. 사용자가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거나 재시청하는 비율이 영상의 추천 점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공유, 댓글, 좋아요는 생각보다 점수가 낮습니다. <틱톡 영상 추천 점수표> ✔️재시청 비율 (Rewatch rate) = 10 Points ✔️시청 완료 비율 (Completion rate) = 8 Points ✔️공유 (Shares) = 6 Points ✔️댓글 (Comments) = 4 Points ✔️좋아요 (Likes) = 2 Points 팔로워가 많은 계정의 비디오가 노출될 확률이 높지만, 팔로워 수 자체나 과거 영상 성적은 추천 시스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틱톡의 추천 알고리즘의 강점은 취향에 맞는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팔로워 수가 많지 않더라도 영상이 추천된다는 것입니다.
2021년 6월 9일 오후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