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8ta's World-Class Store Experiences Start With Its Team
Morning Brew
베타(B8ta)를 아십니까? 🔮 오프라인 유통매장을 데이터, 체험 기반으로 혁신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뉴스 요약 ✏️] 모닝브루(https://www.morningbrew.com/)에서도 주목하는 베타는 2015년 설립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처음에는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스타트업 제품이나 중소 브랜드 제품을 비치해두고 방문객들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는데요! 중요한 건, 이 과정에서 굉장히 잘 훈련받은 직원들이 과학적인 질문을 고객에게 묻고 이 과정에서 얻는 답변을 기록해서 '고객 반응'을 데이터로 축적, 이를 다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이제는 완구 리테일인 토이저러스(Toys R US), 백화점 판매업자 메이시스(Macy's) 등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유통매장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2018년 파산으로 사라진 토이저러스가 베타의 노하우 (고객 응대 기술, 매장 디자인 컨셉, 동선 및 선호 제품 추적이 가능한 센서 설치)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을 다시 선보였다는 점이에요. 마치, 베타를 만나면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지지 않고 다시 진화할 수 있다는 것처럼 말이죠. 베타는 매장에서 발생하는 제품 수익을 공급자와 배분하는 대신 베타의 기술, 디자인, 공간, 서비스를 구독형 상품처럼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큐레이터의 문장 🎒] "오프라인은 죽었다"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커머스의 기세로 오프라인 시장마저 온라인 커머스 플레이어들에게 잠식당하는 분위기도 있었는데요. 사실, 월마트나 알디 등 오프라인 유통망은 여전히 아마존 기세에 당당히 맞서고 있습니다. 오히려 아마존이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면서 고군분투하는 느낌마저 들거든요. 베타는 오프라인 매장에 온라인 커머스를 결합시킨 겁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생소한 물건, 비싼 물건을 살 때 직접 보고 써봐야 안심하는 본능이 있거든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아마존이 오프라인 공략에 다시 힘을 내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대로는 기대만큼 시장점유율을 높이지 못해서, 방법을 바꿨어요! 🛒 https://www.redbusbagman.com/amazongogo/
2020년 2월 27일 오전 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