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화면 적용 사례

사용자들은 짧은 시간에 여러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서 '나에게 맞는지, 아닌지'를 고민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앱을 설치하고 첫 시작부터 좋은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 이탈을 막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앱 시작 경험에는 사용자를 회원으로 만드는 '회원가입' 화면이 존재하는데, 회원 사용자에게 혜택을 전달함으로써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고, 포인트를 적립시킴으로써 재방문하게 만드는 사업적 장점이 있는 화면입니다. 회원가입 제공 시점 👂 앱 실행 시 회원가입 제공 (인스타그램, 토스) 사용자의 정보를 받지 않으면 앱에서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어 처음부터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서비스 강력하게 가입을 유도할 수 있지만, 앱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어 서비스의 장점을 인지시켜주지 못한다면 가입으로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매 결정 시 회원가입 제공 (커머스 앱) 보통 구매가 서비스의 주된 액션인 쇼핑몰 같은 커머스 앱에서 사용합니다. 상품을 바로 탐색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구매 여정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수단 🤭 자사 회원가입 (당근 마켓) 첫 화면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선택지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굳이 큰 고민을 하지 않고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이 오래 걸릴 것만 같은 부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소셜 회원가입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자사 회원가입 방식보다 빠르고 편리하고 부담감이 적습니다. 다만 많은 선택지로 인해 회원가입 정보를 쉽게 찾기 어렵습니다.

앱 시작 경험: ①회원가입 화면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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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시작 경험: ①회원가입 화면 |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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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13일 오후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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