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 창업자들은 무엇을 공통적으로 두려워하는가?

알로(Allo) CEO 홍용남 대표가 지난 9년간 미국과 한국에서 B2B SaaS 사업을 하며 얻은 깨달음을 정리한 글을 공유드립니다. 알로는 2021년 미국과 한국에서 누적 투자 100억 원을 유치하면서 그로스(Growth)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위한 Growth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서 모호성을 마주하게 되었고, 현재 가진 자본력을 바탕으로 바로 Growth에 집중하는 대신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원하게 될 것이며, 어떤 것이 존재해야만 혁신을 빠르게 리드할 수 있는지를 발견하고 발굴해내는 것을 목표로 정하고 달려왔습니다. 지난 1년간 미국과 한국의 많은 창업자들, 리더들과 대화를 나눴고, 그들이 가진 공통적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 해결’을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가치인 가시성(Visibility)’와 ‘투명성(Transparency)’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전문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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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10일 오후 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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