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선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 퍼스널 브랜드의 정립과 관련해 정석과도 같이 정리된 아티클이 있어 직접 발췌, 요약해서 전해드려 봅니다. (일부는 제가 의역하거나 수식어 등을 덧붙였습니다.) 💬 아티클의 작성자는 이사회 멤버를 전문적으로 리크루팅 하는 Boardsi의 CEO이자, 기업가 정신 및 리더십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가인 마틴 로윈스키 (Martin Rowinski)입니다. 💬 로윈스키는 우리가 흔히 개인(사람)을 브랜딩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퍼스널 브랜딩'에 국한하지 않고, 개인이 만드는 브랜드라는 측면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즉, 우리가 직접 만들어내는 개인적인 콘텐츠, 제품, 기업 등이 모두 해당되는 관점인 것이죠. 💬 로윈스키는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8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일부는 다소 뻔할 수도 있지만 매우 명쾌하고 중요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항목별 설명이 짧은 데다 눈으로 한 번 스윽 읽어도 이해가 되는 수준이라 가볍게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발췌 및 요약 내용 ➊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기 퍼스널 브랜드에 있어서도 기본은 아이덴티티다. 제품에서 USP를 정의하듯이, 나의 셀링 포인트를 정의해 보자. 나는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경쟁자와 나를 구별할 수 있는 포인트는 무엇인가? ➋ 온라인에서의 존재감 갖추기 어찌 됐건 디지털 시대에는 온라인으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이든 링크드인이든 웹사이트든 블로그든 당신의 전문지식이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정하고 메시지를 전파하라. ➌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플랫폼을 정했다면) 컨텐츠를 기반으로 당신 스스로를 본인이 속한 분야의 리더로 자립시켜보자. 흥미로우면서도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라면 무엇이든 좋다. 일단 보여주자. ➍ 네트워크와 콜라보 하기 다른 사람과의 협업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네트워크를 통해 평판을 쌓자. 그리고 그 분야의 리더들과 소통하자. 미팅을 하든, 프로페셔널한 사람들의 모임에 참여하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든 상관없다. 누군가를 만나서 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게 중요하다. ➎ 성실하고 일관성 있게 행동하기 정직과 신뢰는 당신의 팬을 설득하는데 정말 중요한 요인이다. 이를 위해서는 당신이 전달하는 콘텐츠와 메시지에서 당신의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는 게 핵심이다. 즉, 기존에 설정한 가치관과 너무 멀어지지 말라는 얘기다. 당신의 팬들은 당신이 가진 성실함과 신뢰성으로 당신을 판단할 거고, 이를 위해선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사항이 너무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➏ 리더십 스킬 기르기 팀에 영감을 주고, 동기 부여를 잘하고, 비전을 공유하며,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 그 필드의 리더가 된다. 그러니 본인이 롤 모델로 삼을 수 있을만한 멘토 혹은 코치를 찾거나, 리더십과 관련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하다못해 그 주제를 다루는 아티클이라도 읽어라. 그게 당신을 성장하게 만들 거다. 이를 통해 감정 지능과 전략적인 사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높이면 더 나은 리더가 되고 더 나은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다. ➐ 독특한 관점들을 기꺼이 포용하기 독창적인 관점, 유니크한 견해야말로 우리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시켜주는 포인트다. 그러니 당신만의 독특한 관점이나 가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걸 바탕으로 스스로를 차별화해보자. 그리고 메시지를 통해 이 포인트를 전달해 보자. ➑ 피드백 요청하기 내가 가진 메시지를 잘 다듬어 가고 싶다면, 타인이 내 메시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즉, 고객이든 동료든 멘토든 간에 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피드백이라면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얘기다. 결국엔 그게 브랜드를 구축하는 핵심이 될 테니까.

Why Personal Branding Matters for Entrepreneurs | Entrepreneur

Entrepreneur

Why Personal Branding Matters for Entrepreneurs | Entrepreneu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4월 15일 오전 4:48

 • 

저장 70조회 2,2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서류탈락 반복? 이거 안 하면 절대 못 붙어요

    ... 더 보기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 더 보기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www.openads.co.kr

    이케아가 푸드 가격을 절반으로 인하한 이유는

    조회 172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