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라이브커머스가 유행할 때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쓴소리를 많이 했다. 기존 유통채널들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특히 오프라인이 약해지고 젊은 사람들이 TV도 안보고 홈쇼핑도 내리막길이니, 젊은 사람들, 역시나 또 그 놈의 MZ를 앞세워서, 이들을 잡기 위해서는 새로운 채널이 필요하고 그게 라이브커머스라는 말도 안되는 논리였다. 지난번에도 이야기했듯이 지금의 라이브커머스 상황은 더이상 언급하지 않겠다. 소비자를 만나기 위한 채널 선택은 제품과 서비스에 적합한 고객 여정 그리고 Product-Market-Fit이 기준이 되는 것이지 거시적 흐름은 직접적으로 내 사업과 0%도 상관없다. 그런 의미에서 편의점 라방, 라이브커머스의 성장은 주목할만하다. 젊은 고객들이 익숙하게 생각하고 자주 이용하는 오프라인 채널이 역시나 이들이 이용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화 가능한 가격대로 제공하는 채널로서 라이브커머스를 확장 채널로 선택하는 것은 충분히 말이 된다. 품목 단가가 낮기 때문에 시장사이즈에서의 한계는 명확하겠지만, 당연히 매력적인 채널이자 시장과 매출 확대 방법이다. 채널선택은 거시적 사회, 문화상 변화와 소비 트렌드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고객의 작지만 확실한 변화와 사업적 적용 가능성으로 한단계 더 깊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다. https://m.mk.co.kr/news/business/10811351?fbclid=IwAR2fvlNim9U3oxU4gwlCYp6p7-QpJKPEHq25mQROY4aiEG0Zh-7r-rWo-Jo_aem_AcfiXobHVpHMp-B13l3HOe8ZJkItupYtFz2Xqq681aICM5XvYQpRX0ttaaVcsQMaGgA

편의점 '라방' 인기 ... 홈쇼핑 안 부럽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편의점 '라방' 인기 ... 홈쇼핑 안 부럽네 - 매일경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6일 오전 4:31

조회 1,27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미 육군 리더십센터는 리더십, 조직심리학, 인지과학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이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위기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미 육군 리더십센터의 연구성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성 리더십(Toxic Leadership)’에 관한 것이다.

    ... 더 보기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54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