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고객 설문조사 방법

1. 먼저 Screening Question으로 참여자가 설문에 적절한 응답자인지 선별한다. 2. 신규 서비스의 컨셉을 보여주는 Main Question 을 통해 이용의향, 구매의향, 선호도 등을 질문한다. 3. Main Question에서는 사업 질문과(우리 사업이 이뤄야 하는 중요한 목표) 리서치 질문이(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알아내야 하는 것)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4.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떤 질문을 해야할까?) 고객들로부터 명확한 답변을 끌어낼 수 있는 질문을 한다. ㄴ (필요하다면) 어떤 이유 때문에 사용하려고 하는가? ㄴ (필요하지 않다면) 어떤 이유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가? 5. (명확하고 간단한 질문을 통해) 기타 응답을 최소화해 참여자들의 의사표현을 명확하게 수집한다. 6. (이런 과정에서) 질문 개수가 늘어나는 것에 큰 부담을 느끼지 말자. 질문의 개수보다는 질문의 난이도가 응답시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7. 미국의 리서치 에이전시, '드라이브 리서치(Drive Research)'의 연구에 따르면, 응답 소요 시간이 10분 이상일 경우 중도 이탈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데이터 품질이 떨어진다고 한다. 8. (그래서) 5~7분 정도의 설문 시간으로 최적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9. (설문조사 마무리 후) 응답 과정에서 반복적인 패턴을 찾아 가설을 수립하고, 검증해보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1일 오전 11: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나중에는 없다...250529

    1.●예민하다는건 섬세한것이다.
    2.소심한건 신중하단 뜻이다.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삶의 애환

    

    ... 더 보기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9 • 조회 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