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철학, 마케팅은 전략

그래서 브랜딩의 기준점은 ‘나(브랜드)’여야하고, 마케팅의 기준점은 ‘경쟁사(타 브랜드)‘여야한다. 🔖 - 전략은 전쟁에서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 속이는 기술. 마케팅에는 필히 상대방이 있고, 상대방에 따라 전략을 어찌할지 고민. 반면 브랜드 철학은 내가 누구인지 고집스럽게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 정체성과 자기다움과 같은 것들. - ‘00스러움'을 만들려면 적어도 3~5년 정도의 시간 소요. 그 과정 없이 마케팅을 진행하면 오류가 발생. 마케팅은 철저히 숫자로 증명되어야 하기때문. - 점차 TV를 보는 사람들 감소. 결국에는 사람들의 말, 구전에 기댈 수 밖에 없음. 사진 찍고 SNS에 올리는 모든 행위 자체가 마케팅. 광고를 진행하는 주체가 대중으로 옮겨간 것. - 사업에는 세 가지가 필요. 프로덕트(서비스), 오퍼레이션, 마케팅 순으로 중요. 빵을 판다고 하면 프로덕트인 빵이 가장 맛있어야 하고, 빵을 100개 만들다가 1,000개 만들게 되었을 때도 무리 없이 잘 작동해야 함(오퍼레이션). 그 다음이 마케팅. 물론 역으로 해도 되지만 많은 비용 발생. SNS는 좋은 홍보툴이지만 그보다 먼저 프로덕트의 질을 최대한 높이는 고민이 필요한 이유.

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 공통점은?

네이버 블로그 | 김용한의 전략 인사이트_엠아이전략연구소

현대카드와 배달의민족 공통점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2일 오전 5: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614


    🏦하루 10명도 안 오는 은행 점포, 어찌해야 하나요?

    ... 더 보기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매일경제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조회 277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 더 보기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조회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