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브랜드를 시작할 때 알아야할 무기는 뭘까?

최근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있는 12분을 만났습니다.


그 시간동안 12개의 브랜드와, 12개의 스토리 그리고 12명의 사람이 있었습니다. 한분 한분 모두가 달랐습니다. 자기만의 아이템으로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모습, 시작하게 된 이야기까지 인상적이었죠.


저는 여기에 준비하신 것들이 더 잘 되실 수 있게, 브랜드가 스토리가 될 수 있게 힘을 더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도 의미가 있고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꼭 전해드리고 싶었던 메시지를 이곳에도 담아봅니다.


F&B 매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관련 특별히 준비하고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뭘까요?


음식에 대해서는 충분히 진정성도 있고 다 잘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걸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게를 만들지, 브랜드를 만들지? 대부분 브랜드를 만들고 싶으실 거예요. 그럼 어떤 브랜드를 만들 것인지, 세상에 어떤 의미를 만들 것인지를 고민하면서 브랜드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물론 그 중심에는 음식과 공간이 있어야겠죠.


그런데 매장 준비에 바빠서 이 부분을 놓치실 수 있어 이 부분을 꼭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의 브랜드가 되려면 특히 F&B에서는 자기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번에 가게 오픈하면 뭐부터 해보면 좋을까요? 이런, 저런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봤는데 다 해보면 좋을까요?


먹는 경험은 결국 라이프스타일이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들어갈 수 있는 나만의 본질을 고민하셔야 합니다. 본질은 뭘까요? 전하고자 하는 변하지 않는 하나의 가치입니다. 예쁜 공간? 굿즈? 콜라보? 팝업? 그건 그다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먹는 경험에 담아 뭘 전하고 싶은지, 본질에 먼저 초집중을 하시고나서 다음 스텝을 만들어가시면 더 단단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질이 잘 만들어지면, 그다음에 확장하는 건 어렵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가게, 나만의 제품,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계신 모든 분들의 여정을 응원드리며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계속 담아오겠습니다.


초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6일 오전 12:0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하루 10명도 안 오는 은행 점포, 어찌해야 하나요?

    ... 더 보기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매일경제

    “하루 10명밖에 안 오는데”...발길 끊긴 은행점포, 폐쇄도 못하는 까닭은 - 매일경제

    조회 227


    온리팬스는 영국 당국에 제출한 자료에서 2023년 11월 말 기준 66억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3억7500만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는 이 같은 빠른 성장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 더 보기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음지의 트위터’ 음란영상 플랫폼 ‘온리팬스’, 11조원에 매각 협상…IPO도 고려 [투자360] - 헤럴드경제

    조회 372


    《어중간한 실패가 남기는 후회》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