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돌아온 미국 VC…전투기·드론에 '베팅'
한국경제
작년말부터 올초까지 강연과 컨설팅, 콘텐츠를 통해 올해 2023년 소비 트렌드와 스타트업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올해 트렌드를 아주 정확하게 짚어내고 거의 다 맞춰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주시고 계신데요, 이제 다시 2024년 내년도 마케팅과 소비 트렌드, 스타트업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024년 마케팅과 소비 트렌드는 한마디로 "2024, 모순과 충돌, 고립과 카오스"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TOP 10을 먼저 공개하면 하단과 같습니다. 연말까지 미매뉴얼 그룹과 각종 강연, 컨설팅 자리에서 찬찬히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024 마케팅과 소비 트렌드 TOP10]
1. 클럽 X, 화려하게 돌아온 X세대
2. 의도적 고립, 그들 만의 리그과 나만의 세상
3. 모순의 시대, 튀기는 싫지만 인정은 받고 싶다
4. 보수로의 회귀, 책임과 도전 그리고 노동의 가치
5. 빅테크 시대의 시작, 영화가 일상으로
6.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 삶의 효율화
7. 모두가 화가 나있는 세상, 건드리기만 해봐
8. 극단 사회, 취향보다 소득수준
9. 원초적 본능, 인간의 역진화
10. 카오스, 모든 현상의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1일 오후 11:58
격화하는 미·중 경쟁도 방산 스타트업에 자금이 쏠리는 이유 중 하나다. 알렉스 카프 팰런티어 최고경영자(CEO), 파머 러키 앤듀릴 CEO 등은 ‘애국심’을 실리콘밸리의 중요한 가치로 내세우며 중국과의 전쟁에 대비하고 있다. 러키 CEO는 2027년 중국의 대만 침공을 기정사실화하며 이에 대비한 무기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 더 보기이
... 더 보기'UT’라는 표현으로 테스트를 전부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가지를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 더 보기1. 20대의 스티브 잡스가 했던 행동과 50대에 그가 보여주었던 효율적인 리더십을 혼동하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