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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엄 Digest에서 보였던 UX분야 아티클 중에 괜찮아 보이는 것들 공부할겸 읽고 정리했는데요, 공유해봅니다 :)
1️⃣ 내가 Lean UX를 사랑하는 이유
디자인 씽킹, 린 UX에 대한 내용과 프로세스가 나옵니다!
꾸준한 학습 / 린 UX가 실패를 포함하고 있다는 속성 / 린 UX의 15가지 원칙, 캔버스 등에 대한 내용이 보이네요!
이런 글 읽고 궁금한 개념이나 프레임워크는 추가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lnkd.in/gCrXEsmh
2️⃣ Democritization 대신 리서치에 'Rail'을 설치하라
최근에 디자이너도, 기획자도 UX 리서치를 수행할 수 있도록 Democritization 하자! 라는 내용이 종종 보이는데 이 글에선 Demo~ 대신에 리서치 프로세스에 레일을 설치하자! 라는 주장을 합니다.
읽어보니 결국에 민주화(?)를 하자는 내용으로 돌아가는 것 같지만 요지가 좀 다릅니다.
우선 이 글에서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사용자를 마주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매우 강조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너도 리서치해! 와 같은 방식으로 자유를 줘버리면 오히려 문제가 많아지고, 올바르지 않은 테스트가 수행되며 이는 UX 리서치 결과의 불신 등으로 이뤄지고.. 정작 사용자와 마주하는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어진 템플릿과 절차를 거치는 일종의 Rail 을 설치해서 효율적으로, 문제없이 진행해서 사용자와 마주하는 시간을 충분히 갖게하자! 라고 주장합니다.
요 글에서 템플릿으로는 '어떤 사용자가 인터뷰를 하는지? / 리서치의 목적이 뭔지 / 액션아이템이 뭔지 / 수행하게 시킬 태스크가 뭐고 달성목표가 뭔지 / 지시사항이 뭔지 등으로 구성된 엑셀파일을 간단한 워크시트를 소개했습니다.
결국 기획/디자인/개발 등 포지션 관계없이 모든 직원이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는, 사용자를 마주하는 시간을 꼭 꾸준하게 가져야한다는 것이 핵심인 것 같아요!
https://lnkd.in/gc4qeCtr
3️⃣ Design for Emotion with Mindsets
이 글에선 제목에서도 써있듯 사용자의 '감정'에 집중한 설계를 강조합니다.
페르소나와 비슷하게, 감정적으로 어떤 상태인지를 나타내는 Mindset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Mindset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날 떄 경험 /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어떤 화면,경험을 마주치는지 & 그 떄의 감정이 어떤지 등을 살펴보며 ux 설계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고객 여정 지도' 와도 결이 비슷한 것 같네요!
단순히 편하다, 어렵다를 넘어서 사용자의 감정상태와 감정에 주목하게 되어 새로운 관점의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기'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 의의인 것 같습니다 🙂
https://lnkd.in/gr_c_pz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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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4일 오전 5:57
저
... 더 보기테레사 토레스의 책 <지속적인 제품 발견의 습관(Continuous Discovery Habit)>을 리뷰하는 유튜브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책 전반적인 내용은 초반에 간단히 언급하고, 아래와 같은 내용을 영상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1. 목표 설정을 통해 Business outcome, product outcome 정의
2. 프로덕트 트리오 소개
3. Shared experience map을 통해 공통의 지식 쌓기
4. 스토리를 발굴하는 고객 인터뷰의 원칙
1.●지금의 준비가 내일의 운을 부른다.
2.●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다만 보여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