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의 Feed는 왜 중독성이 있을까?]
- 틱톡의 중독성 있는 피드를 Growth Design 관점에서 Comic book format으로 소개.
- 사용자가 틱톡을 처음 접하고 피드를 계속 보게 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음.
- 사용자들이 피드를 보면서 경험하게 되는 심리를 소개하고 UX 팁도 알려주며 좀 더 좋은 UX를 위해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음.
- 틱톡은 다음 3가지 관점에서 다른 SNS보다 중독성이 높아서 "addiction-forming design"의 교과서적인 사례
1) Short : 평균 16 초(페이스북 평균보다 9 배 짧음)로 사용자들이 피드에 더 빨리 적응
2) Snpped : "aim"이 필요하지 않음. 손가락만 튕기면 매번 동영상에 몰입됨
3) Surprising : 무언가 배우거나, 웃거나, 이상한 것들을 보지만, 항상 개인화 된 것을 얻음.
링크를 들어가서 해당 내용을 쭉쭉 넘겨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