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kTok의 Feed는 왜 중독성이 있을까?] - 틱톡의 중독성 있는 피드를 Growth Design 관점에서 Comic book format으로 소개. - 사용자가 틱톡을 처음 접하고 피드를 계속 보게 되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음. - 사용자들이 피드를 보면서 경험하게 되는 심리를 소개하고 UX 팁도 알려주며 좀 더 좋은 UX를 위해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음. - 틱톡은 다음 3가지 관점에서 다른 SNS보다 중독성이 높아서 "addiction-forming design"의 교과서적인 사례 1) Short : 평균 16 초(페이스북 평균보다 9 배 짧음)로 사용자들이 피드에 더 빨리 적응 2) Snpped : "aim"이 필요하지 않음. 손가락만 튕기면 매번 동영상에 몰입됨 3) Surprising : 무언가 배우거나, 웃거나, 이상한 것들을 보지만, 항상 개인화 된 것을 얻음. 링크를 들어가서 해당 내용을 쭉쭉 넘겨보시길!

The Psychology Behind TikTok's Addictive Feed

Growth.Design

The Psychology Behind TikTok's Addictive Fee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6일 오전 6: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조용한 하루, 퍼펙트 데이》

    ... 더 보기

    《시스템이 집중력을 훼손하는 6가지 방식》

    ... 더 보기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1️⃣ AI 이야기가 피드를 채우는 밀도가 날로 높아진다. UX 리서치 업계에서도, 부동산개발업계에서도 이 흐름은 예외가 없다. 흥미로운 건 AI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일수록 AI를 더 신뢰하고 잘 받아들인다는 연구결과였다. AI 리터러시가 낮은 사람들은 AI를 그

    ... 더 보기

    《두 개의 현실, 주관과 객관》 ⠀

    ... 더 보기

    기획 제안형 UX 포폴, 어떻게 문제 해결력을 보여줄까?

    UX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더 보기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4 • 조회 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