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포트폴리오 문제 정의를 뾰족하게 다듬는 법
우디 디자인 취업고민
2021년 이케아는 영국에서 가구 제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했다.
조립 설명서가 아닌 제품을 보다 쉽게 분해할 수 있는 ‘분해 설명서’를 선보인 것이다.
가구를 조립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조립한 가구를 분해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
이사를 하거나 공간을 옮길 때 가구를 제대로 분해하지 못하면 가구가 파손되거나 버려질 가능성은 크게 높아진다.
그런 상황이 많아질수록 고객은 자신이 사용하던 가구를 버리고 새로운 가구를 사게 될 것이고 많은 가구가 버려져 쓰레기가 되고,
고객은 불필요한 소비를 다시 하게 되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이케아 영국은 고객들이 가구를 쉽게 분해할 수 있도록 ‘분해 설명서‘를 제작해 이케아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분해 설명서에서는 ‘BILLY 책장, BRIMNES 침대, LYCKSELE 소파 베드, MALM 말름 책상, PAX/팍스 옷장, POÄNG 포엥 의자’ 등 이케아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6가지 제품에 대한 분해 방법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이케아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지속 가능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비전 통한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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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에서는 가벼운 소비의 대명사였던 이케아가 어떻게 리브랜딩에 성공했는지 브랜딩 전략을 탐색했습니다.
1장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확고한 존재감을 가진 9개 브랜드의 브랜딩 전략
이케아가 브랜드의 변신을 실천하는 방법
(가벼운 소비의 대명사였던 이케아는 어떻게 리브랜딩에 성공했을까?)
(127p~141p)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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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5일 오전 2:18
이케아의 포앵의자 너무 잘 쓰고 있는데 분해방법도 알려주는줄은 몰랐네요 ㅎㅎ
@MIN AH 오홋! 저도 포엥 엄청 최애하는 아이템이랍니다!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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