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사업가가 피해야할 4가지 비즈니스 구조

1인 기업가를 위한 커뮤니티에 개인 사업자가 4가지의 비즈니스 구조를 최대한 피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글이 올라와서 공유드립니다.

너무 큰 시장을 타겟하지말고, 더 적은 사람들에게 더 높은 가격을 청구 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네트워크 효과가 필요한 서비스를 웬만하면 만들지말라고 합니다.

관련한 내용을 요약해서 공유드립니다.


🏃‍♂️크게 생각하지말고 작게 생각해야 합니다.

무의식적으로 우리는 자주 이용하는 회사의 영향을 받습니다. (넷플릭스, 노션, 트위터..)

  • 고객이 아주 많아야 사업이 잘 돌아갑니다.

  • 개인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

  •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 시장이 엄청 큽니다.

  • 쓸 수 있는 돈이 많기에 1년에 수백억원을 광고비에 씁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는 이러한 요소를 피할 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플랫폼 비즈니스는 하지마세요.

네트워크 효과가 생길 때까지 버티기 어렵기에 대규모 사용자가 필요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급자와 수요자가 동시에 필요한 서비스는 대규모의 네트워크 효과가 필요하지만, 예산 없이 유치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네트워크 효과를 발휘하려면 오히려 작은 시장을 타겟해야 합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는 오랫동안 수익이 나지 않고 버텨야 하는 비즈니스를 피해야합니다.


🏃🏻‍♀️ 가격을 비싸게 받으세요.

소규모 비즈니스는 수천명의 고객을 데려오기가 어렵습니다. 가격을 낮게 책정하면 수백, 수천 명의 고객에게 판매해야 의미있는 수익이 생기기에 가격을 싸게 책정하려는 유혹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구독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되면 100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더라도 월 100만원에 불과하고, 구독 취소하는 사람들을 메꾸기 위해 계속 마케팅을 해야 100만원이 유지됩니다. 반대로 한 명의 B2B 고객이 한 달에 1,000만원을 지불하는 서비스를 만들면, 10배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 B2C가 아닌 B2B 비즈니스를 하세요.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지 않아도 되고, 너무 싼 가격에 팔지 않아도 괜찮은 방법은 기업을 타겟으로 하는 비즈니스를 만드는 거에요. 기업은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것에 매출이 오르기에 기꺼이 돈을 지출합니다. 반대로 B2C는 한푼 한푼에 신중합니다. 1인 창업자라면 고객 유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제품 가격을 최대화해야 합니다.


🕺🏻 큰 시장을 선택하지 마세요

시장이 클수록 경쟁은 치열합니다. 사업은 용의 꼬리가 되지 말고, 뱀의 머리가 되어야 합니다.

스포츠 신발 브랜드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면 나이키와 같은 브랜드와 경쟁하지말고, 더 좁은 시장을 타겟해서 서퍼들을 위한 쪼리 브랜드를 만들 생각을 하세요. 고객의 니즈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시장을 장악할 생각을 하세요.

1인 사업가가 피해야 할 4가지 비즈니스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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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사업가가 피해야 할 4가지 비즈니스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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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9일 오후 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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