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분이 참 공감되는 내용이었어요. 서평은 서평 대상이 된 책에 대해서 말해주는 것만큼이나 그 서평을 한 사람에 대해 무엇인가 의미심장한 것을 말해준다. 서평은 서평 대상이 된 책뿐 아니라 서평자 자신의 지력, 매력, 멍청함, 편견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좋은 기회다. - 하나의 전체로서 책에 대해 말하기, 153p. 퍼블리뉴스를 임하는 제 태도 역시도 비슷하기에 공유 드립니다. 저에게 서평이란, 독후감보다는 저 스스로 책을 어떻게 소화했고, 이 책으로부터 어떤 고민의 단초를 얻었으며..그 단초를 어떻게 풀어가고 있는 것인지를 드러내는 글인지라 더욱 공감이 되는 글이었습니다. 이 글은 Product Management에 대한 내용은 아니지만, 한 명의 PM이 책이라는 지식의 전달매개를 어떻게 소화하는지를 알려주는 글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어요~

서평이 독후감이 되지 않으려면

오마이뉴스

서평이 독후감이 되지 않으려면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0월 5일 오전 11:1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 

    저장 1 • 조회 287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58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경험담)섣불리 판단하면 안되는 이유?


    주말에 한식 뷔페에서 식사하던 중,

    ... 더 보기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