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는 그의 저서 《잡문집》에서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말은 없으며, 평범한 말에 남다른 의미나 특별한 울림을 부여하는 일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 했다.
하루키의 이야기를 되새길 때마다 나는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것이 ‘브랜드나 제품에 새로운 의미와 특별한 울림을 부여하는 기술'이라는 생각이 든다.
브랜드와 제품이 사용자의 입장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얼마나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는지, 어떤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제품을 사용하는 경험이 만들어내는 일상의 의미 있는 변화에 대해 사용자가 공감하는 순간 그 브랜드나 제품은 사용자의 기억에 오래 머무를 수 있고 꾸준히 선택 받을 가능성이 높다.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2장 마케터의 전략 탐색법
선택 받는 브랜드가 되는 10가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1 /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는 탁월한 기술을 만들어라.
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
https://bit.ly/3H10p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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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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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4일 오전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