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퇴근길, 힐링의 새로운 시작
직장인들이 오후 6시가 다가오면 가장 간절히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직장인이 답할 것입니다. “칼퇴근이라고!”
바로 이러한 현대인의 공감을 완벽히 캐치한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기아의 ‘더 뉴 스포티지’와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 시즌2’가 손을 잡고 선보인 콜라보 광고, ‘핑크가드의 칼퇴편’이 그것입니다.
이 광고는 대중문화의 아이콘과 첨단 기술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동시에, 직장인 모두의 소망인 ‘칼퇴근길’을 유쾌하게 그려냈습니다.
오늘은 이 감각적인 광고 전략과 그 속에 담긴 메시지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30일 오전 9:06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
1.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길보다 단순한 길을 택할 것이다.
지난 주 고등학교 동창 몇몇을 만났을 때였다. 그 중 둘의 얼굴이 매우 어두웠다. 공교롭게도 그 날 직원들이 퇴사하겠다며 사표를 냈다고 했다. 청천벽력인 것 같았다. 자신들의 관리 책임으로 돌아올까 봐 걱정하는 눈치였다.
... 더 보기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