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고대상 빙그레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의 감동 스토리

한복으로 다시 쓰는 독립운동의 역사


2024년, 빙그레가 만든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이 많은 사람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2024 대한민국광고 대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이 캠페인은 옥중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 87인의 수형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죄수복 대신 한복을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정말 특별했죠.


광복의 ‘복(服)’과 독립의 의미를 연결해 “광복을 입힌다"라는 상징적인 메시지를 담았고, 그 결과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500만, 누적 채널 조회수 4000만 회를 넘으며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감동적인 캠페인의 기획 배경, 독창적인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을 하나 씩 풀어보려고 해요.

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0일 오전 2:3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