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한복으로 다시 쓰는 독립운동의 역사
2024년, 빙그레가 만든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이 많은 사람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2024 대한민국광고 대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이 캠페인은 옥중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 87인의 수형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죄수복 대신 한복을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정말 특별했죠.
광복의 ‘복(服)’과 독립의 의미를 연결해 “광복을 입힌다"라는 상징적인 메시지를 담았고, 그 결과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500만, 누적 채널 조회수 4000만 회를 넘으며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감동적인 캠페인의 기획 배경, 독창적인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을 하나 씩 풀어보려고 해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0일 오전 2:31
O
... 더 보기Clay는 AI를 통해 50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영업팀이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도록 돕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중심의 리드 생성 소프트웨어입니다. Clay 공동 창업자 Kareem Amin의 인터뷰 중, 창업가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담긴
... 더 보기내가 생각하는 사업아이템 피봇팅의 전형적인 모범사례는 기사의 파크랜드와 같은 경우다. 많은 스타트업이 갖고 있는 판타지스러운 피봇팅도 아니고 거창하고 화려하게 포장된 이야기도 아니다. 피봇팅한다, 덩치키운다 마치 사업을 인스타그래머블처럼 하던 스타트업들이 최근까지도 줄줄이 망한 건 언급하지 않겠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