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한복으로 다시 쓰는 독립운동의 역사
2024년, 빙그레가 만든 캠페인 ‘처음 입는 광복’이 많은 사람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2024 대한민국광고 대상 2개 부문을 수상한 이 캠페인은 옥중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 87인의 수형 사진을 AI 기술로 복원해 죄수복 대신 한복을 입은 영웅의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는 점에서 정말 특별했죠.
광복의 ‘복(服)’과 독립의 의미를 연결해 “광복을 입힌다"라는 상징적인 메시지를 담았고, 그 결과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500만, 누적 채널 조회수 4000만 회를 넘으며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감동적인 캠페인의 기획 배경, 독창적인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을 하나 씩 풀어보려고 해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0일 오전 2:31